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한 형태의 광고를 제공하는 다음 애드핏을 신청한 건 9월 말이다.
며칠 전 확인해보니 다음에서 카카오로 서비스를 이전, 이관한다고 한다.
애드핏은 애드센스에 비해 승인도 쉽다고 해서 가입해봤는데 내 경우에는 쉽지 않았다.
살짝 난관에 부딪혔던 애드핏 가입과 승인에 대해 기록해본다.
# 카카오 애드핏 가입하기
1. 애드핏 사이트에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이다. Adfit 지금 바로 시작>을 클릭한다.
2. AdFit 가입하기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3. 약관 동의 - 가입 확인 및 인증 단계를 진행한다.
4. 기본 정보까지 입력하고 나면 가입이 완료된다.
# 애드핏 광고 관리
애드핏에 가입을 하면 바로 테스트 광고를 넣을 수 있다.
정식 광고 넣기 전 심사 단계라고 보면 된다.
매체 등록 단계에서 계정명을 넣어주고, 매체명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입력한다.
매체유형은 Web을 선택한다. 매체 고유값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어준다.
광고 단위를 등록한다. pc와 모바일에 맞는 광고 사이즈를 선택해서 광고 단위명을 차례대로 넣어준다.
만들어진 광고 단위별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플러그인으로 넣는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한 뒤,다음 애드핏 PC와 모바일을 선택한다.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상단과 하단 광고에 스크립트를 복사해 넣고 변경사항 적용을 클릭한다.
애드핏으로 다시 돌아가 계정상태를 확인해본다.
애드핏 화면에서 확인되는 심사 상태 화면이다. '심사대기' 상태에서 승인되기를 기다리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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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핏 보류와 승인에 관한 글은 다음 편에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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